목차



“출산 후의 여성의 몸은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

창명당이 생각하는 이유는

자궁의 변화 및 복근의 변화

10개월 동안 커진 자궁은 원래크기로 돌아가려하고 인체 전면의 균형을 잡아주는 복근은 과이완 되어 있습니다.

관절과 뼈의 변화

임신으로 인해 골밀도는 현저히 낮아져 있고, 출산으로 인해 골반과 관절은 무리한 상태입니다.

여성호르몬의 변화

임신 중 급증되어 있던 여성호르몬이 떨어지면서 자율신경계의 불균형이 생기고 심하게 진행되면 산후우울증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의 변화

출산의 고통으로 인해, 혹은 수술 후 면역력은 급격히 떨어지게 되고 뼈마디와 근육 등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고열, 오한 등의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유선의 변화

급격한 유즙 생산량의 증가로 젖몸살로 표현되는 고통이 올 수 있습니다.

창명당에서는
3단계 치료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1단계

오로 및 어혈제거

자궁 수축과 오로의 배출을 도와주고 말초혈관의 흐름 및 림프순환을 도와 부종을 치료합니다.

2단계

기력보강 및 신체기능 복원

출산으로 인해 극도로 허약해진 체력과 면역력을 향상 시킵니다.

3단계

원활한 모유수유

산모 뿐 아니라 자궁에서 세상으로 처음 나온 아기에게 건강한 신모유를 주기 위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의지만으로는 피곤한 몸을 이길 수 없습니다”

창명당에서는 다음과 같은 원칙에 입각해 개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치료합니다.

  • 1. 정서적 안정감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 2. 운동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순환장애를 해결하면서 위, 대장의 기능을 정상화 합니다.
  • 3. 뇌의 기능 활성화를 극대화 시킨다.

수험생의 힘든 상황을 이해하는 것이 시작입니다.

가중되는 학습량, 정신적 스트레스, 심리적 압박감, 운동부족, 영양 불균형, 수면장애, 만성적인 피로 등의 상황은 수험생에게 피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총체적 부조화스러운 환경은 자율신경계의 불균형을 야기하고 신체 전반에 걸친 기능 저하 뿐 아니라 면역력의 악화라는 악순환의 고리로 이어짐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건강 관리에 집중해야함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창명당에서는
3단계 치료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1단계

개별 맞춤 처방 한약

해독 + 불균형의 정상화

2단계

총명 사향 공진단

사향과 녹용에 뇌기능 활성화에 좋은 한약재가 들어 있는 수험생 특화 한약1

3단계

총명 경옥환

지구력 향상과 유지를 위한 수험생 특화 한약2

숙면 뒤에 느낄 수 있는 가벼운 몸맑은 머리 상태 유지를 목표로 합니다.

창명당한의원의 자랑 사향공진단(麝香拱辰丹)은 피로회복과 체력 증진 및 질병예방을 목적으로 1환(丸)씩 1일 1회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불로장생을 꿈꾸던 황제의 보약공진단은 중국 원나라의 명의(名醫) 위역림이 5대째 내려온 가전비방(家傳秘方)을 편찬한 세의득효방<世醫得效方>에 기재되었던명약(名藥)으로 예로부터 황제에게 진상하였던 진귀한 약으로도 유명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공진단 효능을 ‘하늘이 내린 생명의 원천적인 기운(天元一氣)을 굳건히 해 수(水)를 오르게 하고 화(火)를 내리게 하므로(水升火降) 질병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힘이 있다’라고 하였습니다.

목향이 아닌사향(麝香)을 넣은 창명당 원방(元方) 사향 공진단은 전통적인 원칙에 입각하여 값싼 목향이 아닌, 식약처 인증을 거친 무스콘 함량 3% 이상의 천연 사향을 넣은 원방(元方) 공진단으로 사향 특유의 향과 맛이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창명당 공진단은 대보원기(大補元氣)하고 기의 순환을 활발히 펼쳐주는(行氣) 사향(麝香)과 녹용분골(鹿茸), 혈을 보(補血)해주는 당귀(當歸), 정을 보해주는(補精) 산수유(山茱萸)와 함께 배합하고 24k 순금(純金) 박을 입히는 복잡하고 힘든 수치법제 과정을 거쳐 조제합니다.

  • 원방(元方) 에 근거한 사향 함량 약속
  • 위생적이고 안전한 조제 환경

원칙을 고집하는 창명당 경옥환은 항노화, 항산화효과가 뛰어나며 자연치유능력을 월등히 높혀주는 효과가 있어 1환(丸)씩 하루 2번, 꾸준히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동의보감 4천 여 처방 중 제일 먼저 나오는 처방, 경옥고경옥고는 아주 귀한 구슬과 옥처럼 가치있는 고약(膏藥)이라는 뜻으로 중국 송나라 명의(名醫) 홍준의 <洪氏集驗方>에 등장했으며, 중국을 통일한 원나라 시조 쿠빌라이 칸도 즐겨 복용하였던 명약(名藥)입니다. 특히 동의보감에서 제일 처음 등장하는 처방으로 유명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경옥고의 효능을 ‘몸의 정미로운 물질(精)을 채워주고, 골수(骨髓)를 보하며, 진원기(眞元氣)를 고르게 하여 양생(養生)하고 몸을 다시 젊어지게 한다’라고 하였습니다.

최고의 약재로 만든 원방(元方) 경옥환창명당 경옥환은 원칙에 입각하여 대보원기(大補元氣)하는 6년근 정관장 인삼(人蔘), 소화기를 튼튼하게 하는(補脾胃) 복령(福令) 진액을 보충해주는(補陰) 지황(地黃), 그리고 영양분이 풍부한 토종 꿀 등을 재료로 하여 전통 방법으로 옹기에 일주일 동안 중탕하여 다린 후 말려서 환으로 다시 조제, 법제 합니다.

매일 복용하여 기본을 채울 수 있는 보약 기본에 충실하게 구성되어 있는 창명당 경옥환은 우리 몸의 기본을 지켜줍니다. 가끔 먹어 힘을 내는 고기같은 약이라기 보다는 매일 먹는 김치와 밥과 같은 약이 경옥환입니다. 그러기에 정성을 다해 김장을 하시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조제합니다.

  • 조제에 있어 철저한 전통 방법 고수
  • 깨끗하고 정확한 7일간의 중탕과 환조제시설